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우팅 리포트: 제임스 매디슨 (데이터 주의)

선수 스카우팅/해외축구

by 축구스카우터 2020. 5. 28. 19:39

본문

이름: 제임스 매디슨 나이: 23세(23-11-1996)
현재 소속팀: 레스터 시티 키: 175cm
등번호: 10 무게: 73kg
주발: 오른발 국적: 잉글랜드

 

포지션: 기본적으로 제임스 매디슨의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 혹은 중앙 미드필더이다. 이번 시즌에는 4-1-4-1 포메이션에서 중앙 미드필더(메짤라)혹은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어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매디슨은 왼쪽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는 것을 좋아하여 왼쪽 윙이나 왼쪽 미드필더로도 출전한다.

장점: 기본적으로 킥에 엄청난 강점을 보이는 선수이다. 숏패스, 롱패스, 킬패스와 같은 기본적인 패싱은 당연하거니와, 세트피스 상황(코너킥,프리킥)에서 그의 킥력은 더욱 돋보인다. 또한, 대다수의 잉글랜드 미드필더답지 않게 볼 소유력이 매우 안정적이다. 물론 스페인 정상급 선수들의 화려한 탈압박이나 발기술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잉글리시 미드필더 중에서는 최상급 수준의 탈압박과 볼 소유력을 가지고 있다.

사진 출처 ( https://cafe.naver.com/spurskoreaspurs/60171 )

 또 다른 장점으로, 직접 차는 프리킥의 정확도가 대단히 높다. 프리킥은 항상 골문에 가깝게 차 넣으며 노리치 시절부터 꾸준히 프리킥담당을 해왔다. 중거리슛도 많이 시도하는데 성공률도 꽤나 높다. 자신의 골 대다수가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넣은 골이다.

사진 출처 ( https://gfycat.com/discover/james-maddison-gifs )

 킬패스나 연계 능력 또한 그의 커다란 장점이다. 역습 상황에서 제이미 바디와 궁합이 굉장히 좋아 스루패스나 킬패스로 바디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자주 만들어준다. 또한 중앙 쪽 상대 수비들 사이에서 공을 잡을 때 원터치로 찔러주는 모습, 공을 흘리고 침투하는 모습, 원투 패스를 하는 모습들이 정말로 인상적이다.

사진 출처 ( https://cafe.naver.com/spurskoreaspurs/82901 )

 

사진 출처 ( https://cafe.naver.com/spurskoreaspurs/82901 )

단점: 제임스 매디슨은 왕성한 활동량을 가지고 있지만 수비 가담이 적극적이지 않고 효과적이지 않다. 태클이나 인터셉트 같은 수비적인 기록은 거의 없다. 또한 공중 경합 같은 경우는 거의 시도하지 않으며 경합을 해도 항상 뻈긴다. 하지만수비적인 부분은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아직도 남아 있다.

 또한, 매디슨은 자신의 수비 진영에서 공을 잡으면 조금 이기적으로 볼을 끄는 경향이 있다. 앞으로 뛰어가는 선수에게 충분히 줄 수 있는 상황임에도 굳이 자신이 직접 탈압박을 한다. 상대방 박스 근처에서는 신기하게도 이타적이다.

 제임스 매디슨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그의 인성과 사생활이다. 매디슨에 대하여 깊게 알지 못하여 이런 부분을 다루기 애매하지만 그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건 사실이다. 노리치 시절에는 50-60대 남성에게 시비를 걸고 조롱을 했으며 옆에 자신의 친구가 그들을 폭행하는 사건이 있었고 평소에 파티에 가서 술을 먹는 모습이 많이 포착되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임에도 델레 알리, 벤 치웰 등과 함께 클럽에 가서 논란을 일으켰다.

마무리: 제임스 매디슨은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천재적인 어린 선수이다. 특히 올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전체에서 9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으며 프리미어리그를 경기력으로 씹어먹고 있다. 최근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강력한 링크가 나오고 있는 동시에 레스터 시티와의 재계약 썰도 있다. 개인적으로 그가 가진 킥력,센스,탈압박 능력이 압도적이어서 어느 빅클럽에 가든 잘 적응하고 주전으로써 좋은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한다.(어느 클럽에 있든 그의 장래는 유망하다) . 아직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사생활 문제가 많이 나오고 있다. 그가 사생활 문제를 고치면 정말로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