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스카우팅/해외축구

스카우팅 리포트: 파비안 루이스

축구스카우터 2020. 5. 23. 11:12
이름: 파비안 루이스 나이: 24세(03-04-1996)
현재 소속팀: SSC 나폴리 키: 189cm
등번호: 8 무게: 70kg
주발: 왼발 국적: 스페인

 

포지션: 기본적으로 파비안 루이즈의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이다. 소속팀 나폴리에서 4-3-3에의 양쪽 미드필더에서 메짤라 혹은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한다. 수비형 미드필더, 측면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모두 소화할 수 있지만 중앙 미드필더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장점: 장점으로는 큰 키를 바탕으로 한 피지컬과 좋은 패싱 능력을 가지고 있다. 스페인 출신 미드필더답게 탈압박과 볼 배급에 굉장히 능하며 훌륭한 시야와 테크닉도 갖추었다. 활동량도 상당히 많고, 큰 체구에 비해 지구력이 좋아 공수를 폭넓게 움직이며 중원을 장악한다. 중거리슛 위력도 상당한데, 왼발을 주로 쓰는 선수지만 가끔씩 왼발로 슈팅하는 척 접고 오른발로 쏘는 슛의 정확도 역시 수준급이다. 게다가 침투 능력과 결정력이 좋아 골도 꽤 자주 넣는다. 스루패스, 크로스, 롱패스 등을 통한 찬스 메이킹도 잘한다. 전체적으로 특별한 단점이 없는 완벽한 육각형 미드필더이다.

단점: 단점으로는 스피드가 많이 느린 편이며, 큰 키 때문에 민첩성도 떨어진다. 이 떄문인지는 몰라도 수비적인 능력도 많이 부족하다. 대인 마크, 태클 능력, 공중 경합, 수비 가담 모두 아쉬운 편이다. 그래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은 거의 수행하지 못한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왼발을 조금 고집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마무리: 파비안 루이스는 완벽한 육각형 미드필더이며, 스페인 출신 미드필더의 특유의 장점을 모두 갖춘 어린 선수이다. 아직 세리에 a를 평정한 선수는 아니지만, 챔피언스리그와 리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클럽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와 같은 빅클럽들과 지속적으로 링크가 나고 있다. 빅클럽에 가더라도 워낙 장점이 많은 선수이기에 잘 적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보여준 바로는 1억 유로(약 1300억)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선수는 아니라고 생각된다.